최초의 아비‘父’字가 나오는 동기
인류의 역사단계에서 5,000 여 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‘東方人’의 원류
는, 중국의 중원지역‘고대원인’이 대나무 우리에서 출토된‘동방인(東方
人)’이라고 명명된 화석이 지금으로부터 약 250만 년 전으로,‘호모에렉투
스’의 직계 조상으로 밝혀지고 있다.
46억 여 년의 지구상의 인류는 약 20여종이 탄생 되었다 살아졌다고 하며, 끝
까지 남아 인류의 선조로 남게 된 것은‘호모사피엔스(약 30 만년 전)’로 되
어 있으며, 3만 년 전의 짐승들의 벽화 그림이 있고, 짐승들을 사냥할수 있는
표시의 나무달력(3만 5천 년 전:경이로운 지구(영국 BBC.)) 이 있음을 밝히
고 있다.
문명의 새벽《문명의 새벽,(조영현 옮김)》에서 100만년~20만년 전의 지
질사로 홍적세 초기로 격심한 온도와 습도변화를 수차례 겪었던 이 시기에
인류‘호모에렉투스’유인원은 인류로 진화하는 단계에서 도구를 제작하여
사용하게되는 구석기 시대로서 자연을 정복하는데 횃불을 사용 할 줄 알앗다
는 것이다.
100만 년 전의 원모인으로 부터 50만 년전의 북경원인까지 모두 불을 사용한
흔적을 남겼다는 것으로 인류가 최초로 사용한 불은 모두가 자연으로부터 저
절로 우연히 발생하여 얻은 것인데, 인공 발화법을 알아낸 후부터는 막강한 힘
을 얻어내었고, 신체와 사회발전을 촉진하게되어 결극에는 동물과 구별되는
요인으로 작용이 되었다는 것을 《문명의 새벽(조영현 옮김)》에서는 밝히고
있다.
불의 발견과 응용으로 발화 방법인 불씨 항하리가 있는데, 처음에는 인류도
동물과 같이 불을 두려 워 하였던 것이었으나 북경원인들은 불을 인식하
여 불씨를 조절하고 보존하였으며, 구석기 말기부터 시작되었던 최초의 농
업방식인 ‘화전(火田)경작’은 바로 불에 의해 이루워 졌음을 알리고 있다.
활과 화살, 나무 창, 토기제작이나 제련등도 불이 없으면 이루어질 수 없다는
것을 알려 주었고, 30만 년 전 북경원인 주구점에서 불에 탄 짐승의 뼈가 있
음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.
마제 기술과 천공기술을 석기에 제작 응용, 활과 투 창기를 발명하여 동굴에서
나와 바깥세상에서 거주하기 시작하여 초보적인‘씨족사회(氏族社會)’로
진입 하였으며 인류는 각기 다른지역에서 생활하여 오랜 세월 동안 그곳
의 자연환경에 적응, 각기다른 인종을 형성하였으며, 황인종은 구석기말기
중앙아시아와 동아시아의 건조한 초원 및 반 사막 지대에서 형성이후 각
기 다른 방향으로 확산되다가 유럽인종 ‘오스트랄로이드’와 섞이게 되었다
는 설을 내어놓고 있다.
중국 화북 하남 지역과 장강유역 일대에서 그 연대가‘올리고세’에 속하는
초기 인류 화석과 석기 등이 발견되었다고 하며, 장강의 운귀(雲貴)고원
삼협(三峽)일대의 기후는 습하고 무더워 살림이 울창하여 남부의 아열대 동물
과 북방에서 온 온대 초원 동물들은 모두 이지역에서 생존하였다 하며, 광활한
초원으로 남방과 북방의 동물들이 공존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다는 것이
다.
수초가 무성한 환경의 조건을 갗춘 산서성(山西星)에 예성현(芮城縣)에서는
석기를 제작하여 동물의 뼈를 가공할 줄 알아 직접떼기, 모루 부딫쳐 떼기, 모
루망치떼기를 통하여 그렇게 만들어진 석기 종류로는 밀개·찌르게·짝게·
돌날·겪지, 등이 있는데, 대체로 크기등이 작았으며 이 때에 불을 사용 하였
던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, 불로 어둠을 해결하고 맹수들을 쫓아 내였으며,
음식을 익혀 먹을줄 알았는데 이것이 인류진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어 불의
사용은 인류의 위대한 창조라 할 수있다 하였다.
구석기 말기 몽고인종의 조상격이라 하는‘호모사피엔스’로 대표되는 산정
동인(山頂洞人:30만~50만년전의 인류)의 남녀인골 8명의 화석이 출토된 것
으로 기록되고 있으며, 인류 진화의 제 2단게 대표로 중국 중원지역 정촌인(丁
村人)이 살았던 연대는 21만~8만 년으로 정촌(丁村)유적지가 있다.
구석기 시대 중기문화를 대표하는 정촌(丁村)유적지는 지금의 섬서성(陝西
省),산서성(山西星),하남성(河南城)이며, 정촌인(丁村人)들의 생활 유적지가
20여 개소 발굴되었고, 석기는 2,000여점 발굴되었으며, 특히 돌 찌르개의 가
공이 뛰어나고 석기의 제조장 흔적이 밀집되어 있음이 밝혀 지고 있다.
인류의 5,000여년의 역사단계에서 염제신농씨(炎帝神農氏:歷山氏·烈山氏)
는 문자와 인류문명을 개창하신 최초의 분이되며, 하늘의 일, 땅의 일을 다 주
관하신 삼황오제(三皇五帝)중 한 분이다.
청동기(靑銅器)로 된 인류에 필요한 최초의 화폐인 신폐(神幣)안에 ‘하나:
(1)’의 문자로 된 상형문자(象形文字)를 넣어 만들어 백성들 생활에 필요한
시장(市場:⟪古史考:神農作市⟫B,C.2700연녀)을 개척하여 물물교환(物物交
換)을 하게하여 백성들에게 도움을 주신 분이며 인류의 시원(始元)을 잃으켜
놓으신 분이다.
인류들의 삶에 필요한 최초의 화폐(貨幣)인 신폐(神幣)를 만들어 경제적
능력과 부를 주셨고, 하늘의 울림과 땅 울림의 천지(天·地)대 자연(自然)
의 진리를 터득하시어 우주를 관장하시고 다 주관하신 태양신(太陽神)이시
다.
정신적으로나 영적인 힘의 근본뿌리인‘씨(氏)’의 성씨(姓氏)와 뿌리를 내
려주신 분으로‘신(神)’이라 일컬어 졌고, 산으로 들로 다니며 약초를 맛보
시고 우리의 삶을 사랑하게 해 주신 외인애지(偎人愛之)와 홍익이념(弘益理
念)을 심어주셨으며, 인류들의 생존 첫 목표인 배고픔을 없애주기 위해 논
밭인 전답(田畓)을 갈아 곡류, 채소, 과일, 등의 씨를 뿌리고 농사(農事)를
짓기 위한 쟁기와 보습(하모도 최초의 쟁기)등을 만들어 자손들에게 도
움을 주신 분이다.
이로써 불가사의 한 분이라 하여‘염제신농씨(炎帝神農氏)’란 명칭이 붙
여졌으며, 고대에서‘신(神)’자는 신농씨(神農氏)에게만 붙여지는 문자이
므로, 전 세계인들의 마음의 고향이 된 것이다.
바로 인류들의 역사단계에서 뿌리 시조(始祖)이시고 최고의 분이신 상제
(上帝)님 천신(天神)이시다.
炎帝 神農氏는 1백 만 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고 초기 인류화석과 구석기
시대의 문화와 유물들이 끊임없이 발견 되고 있는 지금의 중국 호북성(湖
北省)수현(隨縣)의 역산향(歷山)에서 탄생(誕生)하시고, 섬서성(陝西省:산
시성)기산(岐山:天主山이라고도함)아래로 옮겨 가서 성장(成長)하셨으며,
당시의 사회제도였던 모계사회(母系社會)풍속에 따라 산동성(山東省)곡부
(曲阜)인 현운씨·황제 헌원씨(玄雲氏·黃帝軒轅氏)집안의 아들(사위)이 되
어 화하족(華夏族)의 시조(始祖)인 황제헌원씨계와 사돈간을 맺어 서로 아들
딸들을 바꾸어 혼인(婚姻)하는 푸나루아(누비혼인)시대를 열어 천하일가시대
(天下一家時代:(神農七十世有天下⟪呂氏春秋(신세(愼勢)를 열으신 분이다.
청동기명문(靑銅器銘文)인금문신고(金文新考:락빈기著(1917∼1994)에
서는 신농씨의 아들들이 柱((主:人)),해(該),희(熙),수(脩)씨 들로 밝히고
있으며, 신농씨 집안에서 황제에게 시집간 뉘조(地)가 딸로 되어있으며
, 부인은 기재 되어 있지 않다. 아들 주(柱)씨는 ‘주씨(主氏)’라고도 하며
‘만백성의 주인’이라고도 하는 분이다.
신농씨는(B,C.2517~2475)43년 간 백성들의 추대로 재위(在位)에 있었던
것으로 밝혀진다.
인류최초의 종묘(宗廟)소재지는 신농씨(神農氏)의 제도(帝都)가 있었던 산
동곡부(山東曲阜)인 인방(人方:東方)이다.
화하족(華夏族)의시조(始祖)인황제헌원의아들소호김(B,C.2474~2468)에
게 재위를 넘겨주고 물러나신다.
위대하신 업적은 유물을 통해서 알려지고 있으며, 정신적으로 씨를 뿌려
주신 분이다.
그 자손들도 크나큰 업적을 일구어 놓게 한 일 과‘푸나루아’시대와 선양
의 시대를 열어 인류화합의 시대 홍익이념(弘益理念)인‘한마음 세상’을
심어놓으셨으므로 최초의 아비‘父’즉 선조님의 크나큰 ‘法’을 따르겠
다는 상형문이 소호 김천씨(B.C.2474~2468)와 손주 ‘정욱(丁頊)’ ‘고양(高陽:
)’씨 때 나오게 된다. 단군님의 증조부가 되신다.
‘아비부(父:
)’는 ‘하나(│:法)’를 손으로 잡은 ‘아비부(父)’로 인류최초의 ‘아비부(父)’ 상형문자(象形文字)이다.
‘왕(王)’字 도 소호 김천씨 때 임금 ‘왕(王)’字가 생겨난 것으로 밝혀지고 있는데,
고양씨 때 ‘제왕(帝王)’인 ‘천(天:
)’이 ‘대지(地:一)’위에 서 있는 ‘왕(王)’의 초
체자(初體字)로 ‘왕(王)’字의 명칭은 ‘제정욱(帝丁頊)’서부터 시작되므로 최초
의 字인 ‘천(天)’을 대지(大地)(
)위에 서 있는 ‘회의자(會意字)’라고 하였다.
「고양정(高陽鼎)」
의 ‘정(丁:●)’은 제정욱(帝丁頊)의 씨표이며, 정
(鼎)은 음식을 담을 수 있는 그릇(器)으로, 이 ‘정(丁:●)’ 字 를 쓴 것은
제후(諸侯)를 이어받은 이후에 만든 것으로, 이때서부터 왕(王)이 임무
를 행할 때의 칭(稱)으로 정‘(●)’ 字로 표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.
‘정욱(丁頊)’ ‘고양(高陽:
)’씨란 ‘양(陽:羊)’氏 집안을 대표하여 정상(頂上)
곧 ‘천자(天子)’가 된 사람이란 뜻으로 받아 드려야야 한다는 것이다.
배달朝鮮시대의 최초의‘조(朝:
:
)’字입니다.
최 초 의 어 미 모‘母’字
고양씨 부인 ‘칭’氏
소남자 김제섭은
하·상·주(夏·商(殷)·周)시대에 天,地,人의 상제신(神農氏),뉘조(大辰氏),대화(大禾)氏)의 삼신(三神:
)이 종묘(宗廟)의 주신(主神)에서 쫓겨
나 소위 ‘교사제(郊祀祭)’ 로 밀려 나면서 ‘봉선(封禪)’이란 신비한 말이
생겨난 것이라고 하였으며,’ ‘이후 한대인(漢代人)에 이르러 선진시대
(先秦時代)의 역사를 정리하면서 이런 사상이 굳어져 버린 것이다’라
고 하며 ‘교사제(郊祀祭)’란 ‘자기의 가까운 조상(祖上)이 아닌 역사창
조신을 허신(虛神)으로 만들어 허공에 정처 없이 떠도는 귀신으로 만
들고, 이른바 ‘하늘에 제사 지낸다’ 는 말로 변질시켜 ‘제천(祭天)’이니
‘천제(天祭)’니 하는 말로 호도(糊塗)해 버린 것이 되었으며, 이것이 동
방인이 공동신앙(共同信仰)을 상실한 근본 원인이다’. 라고 하였다.
조(朝)’字에 있는 천․지․인(天․地․人)삼신(三神:
)은 삼황오제(三皇五帝)시
에 새로운 문명(文明)을 여신 분들이다.
그동안의 잘못된 관념으로 인류문명을 창조해 내신 업적이 말살 당하여 하조(夏
朝)·상조(商朝)·주조(周朝)·진조(晉朝)·진조(秦朝)·한조(漢朝)·수조(隋朝)·당조(唐朝)·
송조(宋朝)·명조(明朝)·원조(元朝)·청조(淸朝)식으로 위대한 ‘朝’字를 밑으로 붙여
놓았다.
그동안 일부 잘못된 정보를 진실로만 받아드렸던 우리의 어리석음과 수 천
년 동안 풀지 못하고 있는 5,000여년의 역사가 현재까지도 이루어지지 않
고 있으며 지금우리는 방향을 잃고 있는 한이 맺힌 민족이 되어 있으며, 선
조님들이 바라셨던 맑고 평화로운 세상이 되어있지 못하고 있다.
우리의 현실은 서러움의 세월들이 되어가고 있음을 반성하며 새로운 시대
를 열어가야 될 것이다.
2024년 2월 2일(금),오후 2시 북촌마을교육관에서...
(사)단군朝鮮연구회, 홍 혜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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