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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초의 아비‘父’字가 나오는 동기

운영자 2024-02-04 (일) 08:16 1년전 495

최초의 아비가 나오는 동기

 

인류의 역사단계에서 5,000 여 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東方人의 원류

, 중국의 중원지역고대원인이 대나무 우리에서 출토된동방인(東方

)’이라고 명명된 화석이 지금으로부터 약 250만 년 전으로,‘호모에렉투

의 직계 조상으로 밝혀지고 있다.

 

46억 여 년의 지구상의 인류는 약 20여종이 탄생 되었다 살아졌다고 하며,

까지 남아 인류의 선조로 남게 된 것은호모사피엔스(30 만년 전)’로 되

어 있으며, 3만 년 전의 짐승들의 벽화 그림이 있고, 짐승들을 사냥할수 있는

 표시의 나무달력(35천 년 전:경이로운 지구(영국 BBC.)) 이 있음을 밝히

고 있다.

문명의 새벽문명의 새벽,(조영현 옮김)에서 100만년~20년 전의 지

질사로 홍적세 초기로 격심한 온도와 습도변화를 수차례 겪었던 이 시기에

인류호모에렉투스유인원은 인류로 진화하는 단계에서 도구를 제작하여

 사용하게되는 구석기 시대로서 자연을 정복하는데 횃불을 사용 할 줄 알앗다

는 것이다.

 

100만 년 전의 원모인으로 부터 50만 년전의 북경원인까지 모두 불을 사용한

 흔적을 남겼다는 것으로 인류가 최초로 사용한 불은 모두가 자연으로부터 저

절로 우연히 발생하여 얻은 것인데, 인공 발화법을 알아낸 후부터는 막강한 힘

을 얻어내었고, 신체와 사회발전을 촉진하게되어 결극에는 동물과 구별되는

 요인으로 작용이 되었다는 것을 문명의 새벽(조영현 옮김)에서는 밝히고

 있다.

 

불의 발견과 응용으로 발화 방법인 불씨 항하리가 있는데, 처음에는 인류도

 동물과 같이 불을 두려 워 하였던 것이었으나 북경원인들은 불을 인식하

여 불씨를 조절하고 보존하였으며, 구석기 말기부터 시작되었던 최초의 농

업방식인 화전(火田)경작은 바로 불에 의해 이루워 졌음을 알리고 있다.

 

활과 화살, 나무 창, 토기제작이나 제련등도 불이 없으면 이루어질 수 없다는

 것을 알려 주었고, 30만 년 전 북경원인 주구점에서 불에 탄 짐승의 뼈가 있

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.

 

마제 기술과 천공기술을 석기에 제작 응용, 활과 투 창기를 발명하여 동굴에서

 나와 바깥세상에서 거주하기 시작하여 초보적인씨족사회(氏族社會)’

 진입 하였으며 인류는 각기 다른지역에서 생활하여 오랜 세월 동안 그곳

의 자연환경에 적응, 각기다른 인종을 형성하였으며, 황인종은 구석기말기

 중앙아시아와 동아시아의 건조한 초원 및 반 사막 지대에서 형성이후 각

기 다른 방향으로 확산되다가 유럽인종 오스트랄로이드와 섞이게 되었다

는 설을 내어놓고 있다.

 

중국 화북 하남 지역과 장강유역 일대에서 그 연대가올리고세에 속하는

 초기 인류 화석과 석기 등이 발견되었다고 하며, 장강의 운귀(雲貴)고원

삼협(三峽)일대의 기후는 습하고 무더워 살림이 울창하여 남부의 아열대 동물

과 북방에서 온 온대 초원 동물들은 모두 이지역에서 생존하였다 하며, 광활한

 초원으로 남방과 북방의 동물들이 공존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다는 것이

.

 

수초가 무성한 환경의 조건을 갗춘 산서성(山西星)에 예성현(芮城縣)에서는

 석기를 제작하여 동물의 뼈를 가공할 줄 알아 직접떼기, 모루 부딫쳐 떼기,

루망치떼기를 통하여 그렇게 만들어진 석기 종류로는 밀개·찌르게·짝게·

돌날·겪지, 등이 있는데, 대체로 크기등이 작았으며 이 때에 불을 사용 하였

던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, 불로 어둠을 해결하고 맹수들을 쫓아 내였으며,

음식을 익혀 먹을줄 알았는데 이것이 인류진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어 불의

 사용은 인류의 위대한 창조라 할 수있다 하였다.

 

구석기 말기 몽고인종의 조상격이라 하는호모사피엔스로 대표되는 산정

동인(山頂洞人:30~50만년전의 인류)의 남녀인골 8명의 화석이 출토된 것

으로 기록되고 있으며, 인류 진화의 제 2단게 대표로 중국 중원지역 정촌인(

村人)이 살았던 연대는 21~8만 년으로 정촌(丁村)유적지가 있다.

구석기 시대 중기문화를 대표하는 정촌(丁村)유적지는 지금의 섬서성(陝西

),산서성(山西星),하남성(河南城)이며, 정촌인(丁村人)들의 생활 유적지가

20여 개소 발굴되었고, 석기는 2,000여점 발굴되었으며, 특히 돌 찌르개의 가

공이 뛰어나고 석기의 제조장 흔적이 밀집되어 있음이 밝혀 지고 있다.

 

인류의 5,000여년의 역사단계에서 염제신농씨(炎帝神農氏:歷山氏·烈山氏)

는 문자와 인류문명을 개창하신 최초의 분이되며, 하늘의 일, 땅의 일을 다 주

관하신 삼황오제(三皇五帝)중 한 분이다.

 

청동기(靑銅器)로 된 인류에 필요한 최초의 화폐인 신폐(神幣)안에 하나:

(1)’의 문자로 된 상형문자(象形文字)를 넣어 만들어 백성들 생활에 필요한

 시장(市場:古史考:神農作市B,C.2700연녀)을 개척하여 물물교환(物物交

)을 하게하여 백성들에게 도움을 주신 분이며 인류의 시원(始元)을 잃으켜

 놓으신 분이다.

 

인류들의 삶에 필요한 최초의 화폐(貨幣)인 신폐(神幣)를 만들어 경제적

 능력과 부를 주셨고, 하늘의 울림과 땅 울림의 천지(·)대 자연(自然)

의 진리를 터득하시어 우주를 관장하시고 다 주관하신 태양신(太陽神)이시

.

 

정신적으로나 영적인 힘의 근본뿌리인()’의 성씨(姓氏)와 뿌리를 내

려주신 분으로()’이라 일컬어 졌고, 산으로 들로 다니며 약초를 맛보

시고 우리의 삶을 사랑하게 해 주신 외인애지(偎人愛之)와 홍익이념(弘益理

)을 심어주셨으며, 인류들의 생존 첫 목표인 배고픔을 없애주기 위해 논

밭인 전답(田畓)을 갈아 곡류, 채소, 과일, 등의 씨를 뿌리고 농사(農事)

 짓기 위한 쟁기와 보습(하모도 최초의 쟁기)등을 만들어 자손들에게 도

움을 주신 분이다.

이로써 불가사의 한 분이라 하여염제신농씨(炎帝神農氏)’란 명칭이 붙

여졌으며, 고대에서()’자는 신농씨(神農氏)에게만 붙여지는 문자

므로, 전 세계인들의 마음의 고향이 된 것이다.

바로 인류들의 역사단계에서 뿌리 시조(始祖)이시고 최고의 분이신 상제

(上帝)님 천신(天神)이시다.

炎帝 神農氏1백 만 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고 초기 인류화석과 구석기

 시대의 문화와 유물들이 끊임없이 발견 되고 있는 지금의 중국 호북성(

北省)수현(隨縣)의 역산향(歷山)에서 탄생(誕生)하시고, 섬서성(陝西省:

시성)기산(岐山:天主山이라고도함)아래로 옮겨 가서 성장(成長)하셨으며,

당시의 사회제도였던 모계사회(母系社會)풍속에 따라 산동성(山東省)곡부

(曲阜)인 현운씨·황제 헌원씨(玄雲氏·黃帝軒轅氏)집안의 아들(사위)이 되

어 화하족(華夏族)의 시조(始祖)인 황제헌원씨계와 사돈간을 맺어 서로 아들

딸들을 바꾸어 혼인(婚姻)하는 푸나루아(누비혼인)시대를 열어 천하일가시대

(天下一家時代:(神農七十世有天下呂氏春秋(신세(愼勢)를 열으신 분이다.

 

청동기명문(靑銅器銘文)인금문신고(金文新考:락빈기(19171994)

서는 신농씨의 아들들이 ((:)),(),(),() 들로 밝히고

 있으며, 신농씨 집안에서 황제에게 시집간 뉘조()가 딸로 되어있으며

, 부인은 기재 되어 있지 않다. 아들 주()씨는 주씨(主氏)’라고도 하며

만백성의 주인이라고도 하는 분이다.

 

신농씨는(B,C.2517~2475)43년 간 백성들의 추대로 재위(在位)에 있었던

 것으로 밝혀진다.

인류최초의 종묘(宗廟)소재지는 신농씨(神農氏)의 제도(帝都)가 있었던 산

동곡부(山東曲阜)인 인방(人方:東方)이다.

 

화하족(華夏族)의시조(始祖)인황제헌원의아들소호김(B,C.2474~2468)

게 재위를 넘겨주고 물러나신다.

 

위대하신 업적은 유물을 통해서 알려지고 있으며, 정신적으로 씨를 뿌려

 주신 분이다.

그 자손들도 크나큰 업적을 일구어 놓게 한 일 과푸나루아시대와 선양

의 시대를 열어 인류화합의 시대 홍익이념(弘益理念)한마음 세상

 심어놓으셨으므로 최초의 아비즉 선조님의 크나큰 을 따르겠

다는 상형문이 소호 김천씨(B.C.2474~2468)와 손주 정욱(丁頊)’ ‘고양(高陽: )’씨 때 나오게 된다. 단군님의 증조부가 되신다.

 

아비부(: )’하나(:)’를 손으로 잡은 아비부()’로 인류최초의 아비부()’ 상형문자(象形文字)이다.

 

()’소호 김천씨 때 임금 ()’가 생겨난 것으로 밝혀지고 있는데,

고양씨 제왕(帝王)’(: )’대지(:)’위에 서 있는 ()’의 초

체자(初體字)()’의 명칭은 제정욱(帝丁頊)’서부터 시작되므로 최초

()’ 대지(大地)( )위에 서 있는 회의자(會意字)’라고 하였다.

 

고양정(高陽鼎) (:)’은 제정욱(帝丁頊)의 씨표이며,

()은 음식을 담을 수 있는 그릇()으로, (:)’ 를 쓴 것은

 제후(諸侯)를 이어받은 이후에 만든 것으로, 이때서부터 왕()이 임무

를 행할 때의 칭()으로 정‘()’ 로 표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.

정욱(丁頊)’ ‘고양(高陽: )’씨란 (:)’집안을 대표하여 정상(頂上)

천자(天子)’가 된 사람이란 뜻으로 받아 드려야야 한다는 것이다.

배달朝鮮시대의 최초의(: 그림입니다. : 그림입니다. )’입니다.

 

최 초 의 어 미 모

그림입니다. 고양씨 부인

소남자 김제섭은

··(·()시대에 ,,의 상제신(神農氏),뉘조(大辰氏),대화(大禾))의 삼신(三神: 그림입니다.

원본 그림의 이름: CLP000028081da4.bmp

원본 그림의 크기: 가로 720pixel, 세로 960pixel )이 종묘(宗廟)의 주신(主神)에서 쫓겨

나 소위 교사제(郊祀祭)’ 로 밀려 나면서 봉선(封禪)’이란 신비한 말이

 생겨난 것이라고 하였으며,’ ‘이후 한대인(漢代人)에 이르러 선진시대

(先秦時代)의 역사를 정리하면서 이런 사상이 굳어져 버린 것이다

고 하며 교사제(郊祀祭)’자기의 가까운 조상(祖上)이 아닌 역사창

조신을 허신(虛神)으로 만들어 허공에 정처 없이 떠도는 귀신으로 만

들고, 이른바 하늘에 제사 지낸다는 말로 변질시켜 제천(祭天)’이니

천제(天祭)’니 하는 말로 호도(糊塗)해 버린 것이 되었으며, 이것이 동

방인이 공동신앙(共同信仰)을 상실한 근본 원인이다’. 라고 하였다.

()’에 있는 천()삼신(三神: 그림입니다.

원본 그림의 이름: CLP000028081da4.bmp

원본 그림의 크기: 가로 720pixel, 세로 960pixel )은 삼황오제(三皇五帝)

에 새로운 문명(文明)을 여신 분들이다.

 

그동안의 잘못된 관념으로 인류문명을 창조해 내신 업적이 말살 당하여 하조(

상조(商朝주조(周朝진조(晉朝진조(秦朝)·한조(漢朝수조(隋朝당조(唐朝

송조(宋朝명조(明朝원조(元朝청조(淸朝)식으로 위대한 를 밑으로 붙여

 놓았다.

그동안 일부 잘못된 정보를 진실로만 받아드렸던 우리의 어리석음과 수 천

 년 동안 풀지 못하고 있는 5,000여년의 역사가 현재까지도 이루어지지 않

고 있으며 지금우리는 방향을 잃고 있는 한이 맺힌 민족이 되어 있으며,

조님들이 바라셨던 맑고 평화로운 세상이 되어있지 못하고 있다.

우리의 현실은 서러움의 세월들이 되어가고 있음을 반성하며 새로운 시대

를 열어가야 될 것이다.


202422(),오후 2시 북촌마을교육관에서...

 

 

()단군朝鮮연구회, 홍 혜 수

 www.idangun.co.kr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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